인사말

2023년 9월 20일 가을의 시작과 함께, 제3회 서울대학교 SNU Bio-Day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개최합니다. 이 행사는 서울대학교 연구처와 산학협력단의 주최하고 생명공학공동연구원 주관하는 서울대 바이오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연구와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학문의 축제입니다.
우리 대학이 자랑하는 바이오 분야의 탁월한 연구자들의 선구적인 연구를 소개하고, 서울대 산하 여러 캠퍼스, 단과대학, 연구원, 병원에 흩어져 있는 연구자들 간의 협력과 교류를 촉진하며, 융합 연구 활동의 활성화를 모색하려는 목표로 이 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본 행사는 산학협력의 또 다른 장으로서, 학내에서 창출된 기초 및 응용 연구의 실용화를 목표로 기업과 투자자 간의 다리를 놓는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우리 대학이 개발한 첨단 융합 기술이 정부와 산업계의 지원을 받아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기술 창업을 선도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의 구축을 가능케 한다면, 이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서울대인들의 자부심이 될 것입니다.
올해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학생들이 추천한 연사를 초청하였으며, 다양한 학생참여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였습니다. 더불어, 학내 여러 캠퍼스와 바이오관련 연구원, 서울대학교병원도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를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여러 바이오 관련 기업에서 참여하고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부디 적극 참여하시어 서울대의 바이오 분야 기술을 발견하고, 즐겁게 어울려 새로운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훌륭한 기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생명공학공동연구원 원장
강 건 욱